안녕하십니까, 인-민 풋볼입니다. 오늘은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명단 발표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대한 축구 협회)

 

 벤투 감독의 의도를 잘 알 수 있는 라인업입니다. 저번 6월 소집 때처럼 26명으로 더 많은 선수를 관찰함과 동시에 그동안 자주 봐왔고 정예인 선수들이 주를 이루며 2차 예선에서도 방심하지 않고 우리나라의 의도대로 경기를 주도하겠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벤투 감독 부임 후 우리나라는 최후방인 골키퍼 부터 시작되는 빌드업과 높은 점유율, 그리고 상대가 강팀이든 약팀이든 이런 움직임을 보여주며 국가대표 팀 스타일을 확립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언제나 좋은 모습과 헌신을 보여준 선수들이 계속 선발되는 것은 당연하며 좋은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이번에는 국가대표팀에 오랜만에 얼굴을 비췄거나 새로운 얼굴도 보이기에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그중 먼저 상하이 선화의 김신욱 선수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도 그간 몰랐었는데 사실 김신욱 선수는 그간 계속 벤투 감독의 예비명단에 속해 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주목하고 있었다는 것이고 반대로 얼마나 벤투 감독의 철학이 확고한가를 설명해줍니다.

난 더 이상 전봇대가 아니다! (상하이 선화 트위터)

 지금도 잘하고 있는 김신욱이었지만 벤투감독의 예비 명단에 속해있던 K리거 시절 전북에서 국내 K리거 중 최다인 9골을 넣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록으로만 봤으면 진작에 뽑혀도 이상하지 않았겠지만, 벤투 감독은 이번에 그의 연계형 플레이에 주목하여 발탁한 듯합니다.

K리그 시절에도 손색이 없는 공격수였으나 아무래도 첫 해외 진출임과 동시에 용병이란 신분에 책임감을 느끼면서 많은 생각을 했을 김신욱입니다. 골도 물론 중요하지만 팀의 승리가 곧 용병의 책임이라 생각했던 김신욱 선수는 그의 장점인 높은 타점과 장신임에도 괜찮은 발재간으로 연계 플레이에 힘쓰게 됩니다. 그 결과가 CSL 7경기 8골 4 도움이라는 현재까지의 기록이며, 모레노와 엘 샤라위, 차오 윈딩 등 팀 동료들의 높은 수준과 점점 쌓여가는 신뢰감 덕분에 이런 연계형 플레이는 더욱더 진가를 발휘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K리거들의 모습 중 울산 현대 선수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간 국가대표 K리거들은 대부분 전북 현대 출신이었으나 이번엔 울산 현대가 4명을 배출하여 최다 배출 팀이 되었습니다. 부동의 1 옵션 골키퍼 김승규 선수와 축구도사로 불리고 있는 김보경 선수를 비롯하여 부상으로 이탈한 김문환 선수 대신 우측 풀백 2 옵션이 된 김태환 선수와 2선의 새로운 젊은 피 이동경 선수가 바로 그들입니다. 

(울산현대축구단 홈페이지)

 

 특히 울산 현대의 이동경 선수는 이번에 처음 발탁된 젊은 피로서, 강팀 울산에서 K리그 U-22 룰에 따라 점점 많은 기회를 얻으며 이번 시즌 18경기 2골 2 도움을 기록 중인 97년생 선수입니다. U-23 AFC 예선전에서 김학범 감독의 부름을 받고 3경기 6골을 뽑아내며 '미들라이커' 기질을 발휘합니다. 이 활약을 바탕으로 A대표팀에 선발되어 벤투 감독의 장기 플랜 안에 발을 들이게 됐습니다. 당장은 가용 전력이 아니더라도 3년 남은 월드컵까지 본다면 앞으로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이 외에도 소속팀에서의 입지는 불안하지만 역시나 미래를 보고 선발한 이강인, 백승호 선수도 있습니다. 하나같이 국가대표팀에는 소중하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젊은 자원들입니다. 아무쪼록 벤투 감독이 주목하고 있는 이 젊은 선수들이 잘 성장하여 3년 후 카타르 월드컵까지 무사히 도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26명의 선수들이 9월 5일 조지아와의 평가전, 9월 10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아시아 2차 예선 경기를 모두 원정지에서 펼치게 됩니다. 좋은 기록을 내고 있는 선수들이 많은 만큼 이들의 시너지가 국가대표 팀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한 자료 출처>

출처 1 - https://namu.wiki/w/이동경

 

이동경 - 나무위키

최근 수정 시각: 2019-08-26 08:27:50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namu.wiki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