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인-민 풋볼입니다. 오늘은 어제(15일) 있었던 K리그 2 27라운드 FC 안양과 안산 그리너스 FC의 승점 6점짜리 경기를 승리로 이끈 조규성 선수에 관한 얘기입니다. 

예, 다 제 인맥으로 모셔온 겁니다 (대한 축구 협회)

 

 지난 아시안 게임 우리는 김학범 감독이 발굴해낸 스타 황의조 선수의 활약을 봤습니다. 9골로 대회 득점왕으로 등극하며 우리나라의 금메달을 이끌었으며, 이후에도 벤투호에 무난하게 승차하여 지금까지 좋은 활약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등장한 정통파 스트라이커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였으며, 개인적으로 그를 잇는 선수가 나타나서 우리나라 공격수의 무난한 세대교체가 이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게 현재. K리그 2에서 12골을 넣으며 FC 안양의 상승세와 승격 도전을 이끌어 가고 있는 선수가 바로 조규성 선숩니다. K리그 2는 1위 광주가 최근 주춤거리는 2위 부산을 상대로 앞서고 있는 가운데 그 부산을 3위와 4위인 안산과 안양이 추격하고 있는 모양새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27라운드 안산과 안양전은 서로의 순위를 놓고 벌이는 승점 6점짜리 경기였습니다. 

쉼 없던 난타전의 승리자는 FC 안양이었다 (FC 안양 페이스북)

 

 경기는 전체적으로 안양의 공격적인 축구와 안산의 골키퍼 황인재 선수의 선방, 안산의 역습과 후반 막판 파상공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골도 4골이나 나왔고 서로 공격적인 운영을 하여 슈팅도 많았던 재미있던 경기였습니다. 아무래도 서로 승리가 절실한 경기였고, 이런 경기에서 안양은 조규성 선수의 멀티골 활약으로 적지에서 3대 1 승리를 가져오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경기 직전 입은 이마 상처로 이 날 머리에 붕대를 감고 출전한 조규성 선수는 헤딩슛으로 첫 골을 기록하고, 골키퍼가  막아낸 공을 마무리하여 전반 막판 2대 0의 리드를 가져오는 데 성공합니다. 이처럼 조규성 선수는 188cm의 큰 키를 활용한 헤더에 강점이 있는 선숩니다. 또한 골 냄새를 잘 맡는 편이어서 좋은 위치에서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시킬 줄 압니다. 하지만 제가 황의조 선수를 언급하며 그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9번 등번호를 달고 있으면서 정말 9번에 어울리는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국대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걱정이 골대 앞에서 기회를 잡았을 때 아쉽게 골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골 결정력 높은 선수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걱정을 황의조 선수가 해결해주었고 조규성 선수 또한 골 결정력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규성 선수, 도쿄 올림픽에서도 좋은 활약 기대합니다 (FC 안양 페이스북)

 

 조규성 선수는 볼을 받은 뒤 큰 동작 없이 바로 슈팅으로 연결시킵니다. 골문 앞에서 크게 고민이 없는 듯 보이며 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공격수는 어찌 됐건 유효슈팅을 많이 만드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도 장신 치고 빠른 편에 속하여 공격카드로서 활용성도 좋은 편입니다.

 이런 이유로 얼마 전 U-22 국가대표팀에 선발되며 도쿄 올림픽 합류 가능성을 높인 조규성 선수는 황의조 선수를 잇는 공격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U-22 대표팀에 소집됐던 U-20 월드컵 출신 오세훈, 엄원상 선수 또한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조규성 선수만큼의 임팩트는 아니라 생각하며, 아직 나이가 어린 만큼 더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여담으로 FC 안양의 상승세가 무서운데 과거 안양 LG 치타스 시절의  영광을 재현해낼지 기대가 됩니다. 안양은 조규성, 알렉스, 팔라시오스 삼인방의 활약으로 승격 도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5월 완공된 홈구장 내 3면 가변석 설치로 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관중 동원에도 성공했습니다.

 전용구장으로 관중 동원 대박을 치고 있는 대구 FC와 마찬가지로 내년 전용 구장 완공 예정인 광주 FC와 더불어 K리그 흥행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며, 좋은 성적과 열렬한 서포터즈를 갖고 있는 만큼 이번 시즌 이변을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FC 안양과 조규성 선수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많이 부족한 글입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한 자료 출처> 

출처 1 - K리그 공식 홈페이지

출처 2 - 조규성 선수 골 모음

+ Recent posts